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 문제풀의 강의에서 40문항 대비 실전 연습도 함께 할 예정인가요?

질문

안녕하세요 노무사님!

2년전 1차 시험 준비를 노무사님 강의 들었었던 수강생 이**이라고 합니다.

이번 2차 시험에서 소수점탈하게 되어 다시 1차 시험 준비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막막함에 노무사님께 메일드리게 되었습니다ㅜㅜ

 

이번부터 40문제로 바뀌기도하고, 특히 사회보험법은 321차 시험 경향도 많이 달라졌다고하여 독학으로는 어려울 것 같아 사회보험법 기본이론은 무조건 노무사님 강의 들으며 준비하기로 정했습니다.

 

제가 걱정인 부분은, 40문항 대비 시간관리 연습부분입니다ㅜㅜ

기존 기출문제는 모두 25문제 기준으로 되어있어서, 40문항 대비 시간관리 연습이 안될 것 같은데....

 

알아보니 노동법 강사님과 경영학 강사님은 문제풀의 강의에서 40문항 대비 실전 연습도 함께 할 예정이라고 확인했는데, 혹시 노무사님의 문제풀이 강의도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해서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부담드리려는 연락 절대 아니고, 만약 사회보험법과 민법까지도 실전연습이 된다고하면 이번에는 문제풀이 강의까지도 같이 들어볼까 싶어서요...!

(민법은 민법 강사님께 따로 여쭤볼 예정입니다!)

 

 

답변

우선,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2차 시험에서 소수점 탈락은 한편으로 보면 너무나 아쉽고 안타까운 상황이고, 한편으로 보면 고지가 눈 앞에 보이는 것이니 너무나 희망적인 상황입니다. 어떤 면을 바라볼 것인지는 이**님의 몫입니다. 다만, 자신의 인생을 조금 더 큰 그림으로 그리고 조금 더 멀리 내다 보는 관점에서, '긍정'과 '희망'에 배팅하시길 권합니다.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지난 2023320일부터 총 8회간 진행했던 문제풀이 강의는 아래와 같이 진행했습니다.

수강생분들은 수업 중에 6문제를 3간 스스로 실전처럼 풀이합니다(또는 8문제를 4간 풀이합니다). 수험생분들이 문제를 풀이하는 3분 동안 강사는 스톱워치로 시간을 재고, 3분이 경과하면 풀이를 중단하라고 말합니다.

이후 강사가 문제를 해설하고, 관련된 기본이론을 판서로 정리합니다. 필요하다면 해당 내용을 기본서(법령집)에서 확인합니다.

③ ①를 총 8회에 걸쳐 반복합니다.

 

이상이 제가 문제풀이 강의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지난 강의계획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수험생 분들이 시험장에서, 사회보험법 문제는 30초당 1문제씩 풀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함께 시험보는 민법과 선택과목에 좀 더 시간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제가 지난 10년간 이끌어온 문제풀이 강의 방식입니다. 문항수가 25문제에서 40문제로 변경된다고 하니, 제가 해온 방식이 더욱 빛을 받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문제풀이 강의 첫 시간부터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문제풀이 강의 샘플 영상'에서도 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시길..